순천향림실버빌-천국의 모델하우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시설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발생시 대응 매뉴얼 관련 공지사항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548회 작성일 2022-02-25 11:49

본문

[시설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발생시 대응 매뉴얼 관련 공지사항]

보호자님 안녕하세요.
순천향림실버빌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는 멈추지 않고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가 지배종이 되면서 확진자가 2월 들어 폭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천향림실버빌 입소자 및 종사자는 매일 아침,저녁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지 건강상태를 확인(전체 입소자 및 종사자)하고, PCR검사 주2회(종사자 및 입소자 중 미접종자) + 신속항원검사 주2회(종사자)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증상 발생 시에는 검사를 받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노출 및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주변인 중 확진자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으며, 많은 보호자님들께서 확진시 대응방안에 관하여 문의 주고 계시기에 순천향림실버빌 내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였을 시 대응방안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설내 확진자 발생시>
확진자 발생(입소자, 종사자) ➝ 시청보고 ➝ 역학조사관 배정 및 파견 ➝ 역학조사관 판단에 따라 코호트 격리 또는 확진자 생활치료센터 및 감염병 관리병원 이송(7일정도 치료 후 본원으로 귀원)

✓코호트격리 : 전염병 전파 가능성이 있는 환자와 의료진을 하나의 집단으로 묶어 격리하는 방역조치.
✓순천시 감염병 관리병원 : 순천의료원, 순천병원, 순천성가롤로병원

과 같은 절차를 이행하고자 합니다.

질병관리청에 문의해본 바, 시시각각 대응 매뉴얼은 상황에 따라 변한다고 합니다. 순천향림실버빌은 감염병 추이에 따라 대응 매뉴얼을 적용코자 함을 알려드립니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 있을 시 061-751-8575(내선번호 1번)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